주민 100여 명 참석, 총 4개의 마을의제 선정

삼송2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6월 27일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2층 대강당에서 ‘제1회 삼송2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총회는 주민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마을 발전을 위해 발굴한 마을의제를 논의하고 공유하는 주민 공론의 장으로, 이날 행사에는 삼송2동 주민 약 10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됐다.

삼송2동 주민자치회가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2층 대강당에서 ‘제1회 삼송2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삼송2동 주민자치회가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2층 대강당에서 ‘제1회 삼송2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주민총회는 삼송2동 주민자치회 출범 이후로 처음으로 개최한 주민총회로, 주민총회 준비위원회를 구성해 여러 차례 회의와 주민을 대상으로 한 현장과 온라인 의제 발굴을 거쳐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발표된 마을 의제는 ▲솔솔 솔바람 타고 이웃 만나러 가자 ▲주민자치회와 함께 음악과 웃음이 있는 대화 나누기 ▲여름아 반갑다! 신나는 물총놀이 ▲탁구로 즐겁고 건강한 삼송2동 만들기 등 총 4가지 안건이다.
각 안건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눈 후 찬반 투표를 진행해 4가지 안건 모두 2023년·2024년 마을의제로 선정됐다. 선정된 마을의제는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논의해 삼송2동 주민자치회에서 주민자치사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장인석 주민자치회 회장은 “제1회 삼송2동 주민총회에 참석해 주신 모든 주민께 감사드린다. 주민들께서 선택하신 마을의제를 최선을 다해 추진해 살기 좋은 삼송2동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