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 경로당 방문, 치매선별검사와 맞춤형 상담 진행

삼송1동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6월 28일 신도 경로당에서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제4차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를 진행했다. 복지상담소는 지역주민 중 거동이 불편하고, 보건·복지에 취약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불안을 낮추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된다. 이날은 유동인구가 많은 경로당을 방문해 치매선별검사와 개인별 맞춤형 복지 상담을 진행하기 위해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삼송1동이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제4차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를 진행했다.
삼송1동이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제4차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를 진행했다.

상담소에서는 치매선별검사와 치매안심센터에서 진행하는 예방교육, 인지교육 프로그램 등을 안내하고 복지 초기 상담과 기관 연계 신청 안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신청 안내 등 복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한, 복지 정보 안내지와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홍길표 삼송1동장은 “고령과 거동불편으로 보건소를 방문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해 상담소를 진행하며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지역 주민의 복지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기관들과 연계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