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과 관련 기술 연계 가능 분야 대상 예비(초기) 창업자 모집
아이디어공모전으로 10개 참가팀 선발 후 단계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교육 수료자 대상으로 IR 피칭 데모데이 개최, 심사 후 시상금 지급

고양산업진흥원이 고양시 내 기술창업 확산을 위해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초기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4차 산업 스타트업 아카데미’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신청자 중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10개 팀(또는 개인)은 마케팅과 브랜딩, 회계, IP, 투자 등 관련 창업 기본 교육과 맞춤형 멘토링과정을 이수한 후 IR피칭 데모데이에서 창업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소정의 교육과정 등을 거쳐 IR피칭 데모데이에 참가한 팀 중 1등에게 300만 원 지급 등 최대 1,60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고양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28청춘창업소 및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동국대학교가 운영하는 BMC창업보육센터 입주 시 우대와 임대료 감면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신청 자격은 4차산업이나 4차산업 혁명기술 분야와 연계가 가능한 첨단산업, 제조업, 플랫폼 비즈니스 등과 관련한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고양시민과 고양시 소재 대학생 또는 직장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기 창업자의 경우에는 사업 공고일을 기준으로 사업자 등록일이 2년 이내여야 한다. 
고양산업진흥원은 4차산업 스타트업 아카데미가 지역 내 스타트업과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되고, 고양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카데미의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고양산업진흥원 홈페이지 공지를 참조해 7월 12일(수) 14시까지 이메일(flyf14@gipa.or.kr)로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전화(031-968-7065)또는 모집공고(http://bit.ly/3CDG7HX)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