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톡톡, 안부 톡톡(talk talk)’실시로 고독사 예방

주엽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독거남성가구의 고독사 예방을 위한 ‘계란 톡톡, 안부 톡톡’ 사업을 했다.
주엽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독거남성가구의 고독사 예방을 위한 ‘계란 톡톡, 안부 톡톡’ 사업을 했다.

주엽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7월 11일 지역 내 중·장년 독거남성가구의 고독사 예방을 위한 ‘계란 톡톡, 안부 톡톡(talk talk)’사업을 했다. ‘계란 톡톡, 안부 톡톡(talk talk)’사업은 고독사 위험이 있는 저소득 중장년층 독거 남성가구에게 계란을 전달하는 사업이다. 상대적으로 취약한 독거 남성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식료품을 전달해 사회적 소외감을 줄여주고 건강한 식생활을 이어가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올해 3년 차를 맞아 실시하고 있는 해당 사업은 위기 가구를 예방한다는 점에서 주엽1동만의 뜻깊은 특화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권재 공공위원장은 “매년 중·장년층의 사회적 고립도가 높아지고 있으나 노인, 장애인에 비해 지원 사업이 부족한 실정이었다. 이 사업을 계기로 좀 더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주엽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해당 사업을 지역 내 취약계층 중 고독사 위험이 있는 중장년층 남성 5가구를 대상으로 7월~9월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