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일 낙민공원에서 개최, 주변 상권과 연계한 주민 참여형 행사

장항2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7월 12일(수) 동행정복지센터에서 ‘2023년 장항2동 마을축제(노루목축제)’추진을 위한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2023년 노루목축제’ 조직위원회에는 장항2동 주민자치위원과 더불어 통장협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지도협의회, 시민안전지킴이 등 직능단체 회원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이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을 수여하고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장항2동 주민자치회가 ‘2023년 장항2동 마을축제(노루목축제)’추진을 위한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장항2동 주민자치회가 ‘2023년 장항2동 마을축제(노루목축제)’추진을 위한 조직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올해 장항2동 마을축제는 장항동의 옛 지명인 노루목이라는 명칭을 사용해 행사명을 ‘노루목축제’로 했으며, 주민자치의 취지와 의미를 고취시키기 위해 주민들이 직접 기획했다.
아울러 지역 주민(단체), 관계기관과 상권과 연계한 주민 참여형 행사로 오는 9월 2일 낙민공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병택 공동위원장(장항2동 주민자치회 지역활성화 분과장)은 “지역 단체와의 협력과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재능기부를 통해 풍성한 즐길 거리를 준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는 축제를 준비하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