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촌7종합사회복지관, 환경실천 주민역량강화교육 ‘에코스쿨’열어

 문촌7종합사회복지관이 환경실천 주민역량강화교육 ‘에코스쿨’을 진행하고 있다.
 문촌7종합사회복지관이 환경실천 주민역량강화교육 ‘에코스쿨’을 진행하고 있다.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영)이 환경실천 주민역량강화교육 ‘에코스쿨’을 진행하고 있다. 총 4회기로 이루어진 ‘에코스쿨’은 일상에서 실천하는 작은 수고로움이 하나뿐인 우리 지구를 지속가능하게 하는 시작임을 알고, 기후위기와 환경오염, 탄소배출을 줄이는 식생활, 플라스틱 대체품 사용 등 다양한 정보를 주민 10여 명과 나누고 있다. 7월 18일(화)에 진행한 1회기에서는 고양파주아이쿱의 김민아 강사의 ‘지구와 이웃과 나를 지키기 위한 다짐’의 내용으로 교육이 있었으며,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생활 속에서 실천 방법등의 팁도 전달했다. 
에코스쿨의 한 참여주민은 “환경문제에 관심이 많고, 기후위기를 극복하는 실천행동을 배우기 위해서 신청을 했다. 실생활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더 알아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환경 위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개선에 참여하고 싶다’라며 앞으로의 환경교육과 활동에 기대감을 말했다. 환경실천 주민역량강화교육은 8월 8일(화)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진행하며, 배운 내용을 직접 실행해보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시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