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사8경로당, 주교3지구 경로당에서 가져

성사1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7월 18일, 성사8경로당과 주교3지구 경로당에서 ‘별모래 시니어 헤어살롱’을 진행했다. ‘별모래 시니어 헤어살롱’ 사업은 성사1동 주민자치회 지역활성화분과와 (사)대한미용사회 고양특례시 덕양구지회가 협업해 추진하는 이미용 봉사활동으로, 지역 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성사1동 주민자치회가 성사8경로당과 주교3지구 경로당에서 ‘별모래 시니어 헤어살롱’을 진행했다.
 성사1동 주민자치회가 성사8경로당과 주교3지구 경로당에서 ‘별모래 시니어 헤어살롱’을 진행했다.

올해 세 번째로 열린 이번 나눔에는 성사8경로당과 주교3지구 경로당 2개소에서 진행됐다.  이미용 봉사팀은 방문하신 어르신들의 머리 손질뿐만 아니라 평소 불편한 사항은 없는지 안부를 물으며 담소를 나누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성사1동 찾아가는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행사에 참여해 복지 상담을 진행했으며, 어르신들의 혈압·혈당체크와 건강 상담을 진행해 각종 노인성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 미용 봉사자는 “짧은 시간이지만 어르신들께 미용 봉사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참 행복하다. 이미용 후 어르신들께서 만족해하는 표정을 볼 때면 보람을 느낀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이상용 주민자치회장은 “이미용 봉사를 위해 함께해 주신 (사)대한미용사회 고양특례시덕양구지회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성사1동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좀 더 많은 어르신께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성사1동 주민자치회는 ▷8월 김장무 심기 행사 ▷9월 가을풍경음악회 ▷10월 주민총회 등 성사1동 주민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