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호우, 태풍 대비 예찰활동 강화 요청 등 현안 논의 
투명 페트병 라벨 제거 봉사활동, 자원 재활용 실천 앞장 

삼송1동이 지난 7월 25일 통장협의회장와 통장, 삼송1동장 등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7월 2차 통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다음 달 3일 삼송동종합복지회관에서 진행하는 저소득 취약계층 대상 여름 김치 나눔 행사와 관련해 각 통장이 김치 배달을 위한 가정 방문에 협조를 부탁했다. 특히 지난 호우로 인한 지역 피해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태풍 등에 대비한 예찰활동을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삼송1동이 통장협의회장와 통장, 삼송1동장 등이 참석해,  7월 2차 통장회의를 개최했다.
 삼송1동이 통장협의회장와 통장, 삼송1동장 등이 참석해,  7월 2차 통장회의를 개최했다.

또한, 지난 24일부터 시작된 2023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비대면 참여방법을 교육하는 등 통장님들의 역할을 안내했으며, 오는 9월 고양시에서 개최하는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등 주요 시정사항을 홍보했다. 특히, 회의가 끝난 후 통장단은 주민들이 모아 온 페트병 8자루의 라벨 스티커를 자발적으로 제거하는 등 봉사활동을 펼쳐 자원 재활용 실천에도 앞장섰다.
홍길표 삼송1동장은 “주요 시책 추진에 적극적으로 임해주시는 통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안전하고 깨끗한 삼송1동을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