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노인 일자리 창출 공동협력

[고양신문] 송포농협과 고양시니어클럽은 지난 8월 2일 노인 일자리 창출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송포농협과 고양시니어클럽은 어르신들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신노년층 사회참여 욕구를 해소하는 등 지속 가능한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 연계 및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맞춤형 노인일자리 및 창업활동 지원사업을 개발·운영하는데 상호협력한다. 

 송포농협과 고양시니어클럽이 노인 일자리 창출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송포농협과 고양시니어클럽이 노인 일자리 창출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우철 고양시니어클럽 관장은 “고양시니어클럽은 나날이 늘어가는 노인인구를 위해 지속가능한 노인 일자리 창출과 제공으로 건강한 노후와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삶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노력해야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심은보 송포농협 조합장은 “송포농협은 베이비붐 세대 등 신노년 세대가 전문성과 그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민간형 일자리 창출·제공과 복지증진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송포농협은 도시형 농협과 농촌형 농협의 특성을 살린 종합농협으로 조합원과 지역주민의 영농생활에 필요한 모든 편의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와 복지, 문화를 선도하는 기관이다.

신우철 고양시니어클럽 관장과 심은보 송포농협 조합장이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신우철 고양시니어클럽 관장과 심은보 송포농협 조합장이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고양시니어클럽은 노인복지법과 노인복지법 시행령에 근거해 고양시가 설립한 노인일자리 전문기관으로,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에게 노인적합형 일자리를 개발하고 근로와 지역사회 공익활동의 기회를 제공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노인일자리와 사회 활동지원사업과 민간형 일자리인 시니어 인턴십 참여 문의는 고양시니어클럽(031-904-2611~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