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제작 체험형 시설에서 실제처럼

[고양신문] 삼송1동 주민자치회가 11일 고양시 시민안전체험관에서 주민을 대상으로 재난 및 응급상황 대처를 위한 안전교육을 했다. 약 3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날 교육은 △지진체험 △화재진압체험 △연기피난체험 △스마트 응급처치 체험 △지하철 화재대피체험 △승강기안전체험 △4D 안전체험 등으로 누구나 생활 속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응급상황을 체험하고 대피방법을 배우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삼송1동 주민자치회가 고양시 시민안전체험관에서 재난과 응급상황 대처를 위한 안전교육을 했다.
삼송1동 주민자치회가 고양시 시민안전체험관에서 재난과 응급상황 대처를 위한 안전교육을 했다.

특히, 이번 주민 안전교육은 강의를 듣는 방식이 아닌 실제 상황에 맞게 특수 제작된 체험형 시설에서 재난 상황을 몸으로 직접 체험해 보고 대처 방법을 연습해 볼 수 있어 교육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됐다.

윤명복 주민자치회장은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위기 상황을 몸소 체험하고 대처할 수 있는 매우 뜻깊은 교육이었다. 삼송1동 주민들이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과 이웃 모두가 더욱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앞으로 진행되는 주민 안전교육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실시한 주민 안전교육은 8월 24일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삼송1동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 참여 희망자는 삼송1동 주민자치회(02-371-1637)로 연락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