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거점기관으로 찾아가는 우리동네 평생교육

[고양신문]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관장 최윤정)은 2022년부터 지역사회 내 유휴공간을 활용한 전문강사 파견을 통해 찾아가는 평생교육 'ON마을 교육이음'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올들어서는 지난 4월부터 지역사회 내 유휴공간 활용이 가능한 거점 4곳(재미공작소·주엽커뮤니티센터·역전동영상·더봄센터)과 업무협약을 맺고 복지관 접근성이 용이하지 않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아크릴화와 동영상편집교육, ABC 영어기초반을 운영한데 이어 오는 9월부터는 하반기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하반기 교육은 상반기 교육 중 인기가 많았던 아크릴화(재미공작소)와 신규 교육으로 고양안무가협회와 연계해 모델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크릴화는 아크릴물감을 이용해 붓으로 캔버스나 종이에 그림을 그리는 수업으로 9월 11일부터 매주 월요일(총 13회기) 대화동 장촌초등학교 인근 ‘재미공작소’에서 진행한다.

신설된 모델수업은 자세교정과 워킹 등 시니어 패션과 관련된 내용으로 9월 14일부터 매주 목요일(총 10회기) 주엽역 인근 고양안무가협회(플렉스댄스학원)에서 진행한다.

하반기 찾아가는 평생교육 'ON마을 교육이음'은 8월 23일부터 9월 1일까지 선착순으로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60세 이상 고양특례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의는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 평생교육팀(031-917-135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