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4~7일 5개 사업

[고양신문] 행신3동 주민자치회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행신3동 주민총회 마을 의제 사전투표를 한다. 주민총회는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주민이 직접 발굴한 마을 제안사업의 우선순위를 투표로 결정하는 행사로,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 두 번째를 맞는 행신3동 주민총회는 주민의 참여 제고를 위해 주민총회에 앞서 사전투표를 시행한다.

투표에 부칠 마을의제는 지난 7월 주민자치회가 시행한 주민 대상 설문조사의 응답 자료를 기반으로 발굴한 총 5개 사업으로 △행신3동 한마음 축제 △탄소 중립 업사이클링(에코백 만들기) △아름다운 행신3동&육교 벽화 환경 개선 △사랑의 ‘정’나눔 △도란도란 한바퀴다. 사전투표 결과는 9월 13일 개최되는 행신3동 주민총회에서 본 투표 결과를 더해 발표한다. 투표로 선정된 마을의제는 예산 적정성과 이행 가능성 등의 검토를 거쳐 2024년 주민자치회 자치계획사업으로 최종 선정된다.

배은덕 행신3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주민이 마을 사업을 스스로 발굴하고 결정함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풀뿌리 지방자치를 실현하는 것이다. 주민이 주인이 되어 직접 우리 마을 사업을 결정할 수 있는 주민총회에 많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