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등기 작가, 국내 성지 소묘전
10월 1~31일 풍산동 큰숲갤러리

박등기 작가의 개인전에 전시된 성당 그림들.
박등기 작가의 개인전에 전시된 성당 그림들.

[고양신문] 하얀 종이 위에 사각사각 소리를 내며 시간이 정지한 듯한 몰입의 시간에 그려진 성당 그림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10월 1일(일)부터 오는 31일(화)까지 일산동구 풍산동 큰숲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는 박등기 작가의 개인전이다. 박 작가가 2년여에 걸쳐 그린 작품들로, 그동안 성지순례로 만난 한국의 다양한 성지 19곳을 연필소묘로 섬세하게 담았다. 

박등기 작가(사진)가 2년여의 시간에 그려진 성당그림으로 두번 째 전시를 큰숲갤러리에서 하고 있다.
박등기 작가(사진)가 2년여에 걸쳐 그린 성당그림으로 두번 째 전시를 큰숲갤러리에서 하고 있다.

주엽2동 문촌마을에 거주하는 박등기 작가는 “시간에 정성을 담아 연필로 선 그으며 마음을 담아 만든 작품들이다. 연필로 선을 쌓으며 완성된 작품은 시간과의 동행이었다. 관람객들이 오셔서 성당의 값진 유산을 감상하며 신앙의 감동과 편안함을 느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큰숲갤러리를 찾아 그림을 감상하는 시민들.
큰숲갤러리를 찾아 그림을 감상하는 시민들.

그동안 개인전과 단체전 전시를 한 박등기 작가는 지난 9월 1일부터 한 달간 주엽동 성당에서 제1전시를 했으며, 이번이 두 번째 개인전이다. 5년 전 수채화를 그리기 시작한 박 작가는 2021년부터 성당을 그리기 시작했고, HB 2B 4B 6B 9B 연필로 2년 동안 총 스무 작품을 완성했다. 한 작품을 완성하는 데 두 달의 시간이 투입된 작품도 있다. 

큰숲갤러리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애니골길 118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