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일~4일 ‘디지털 퓨처쇼’, ‘콘텐츠 코리아’와 동시 개최

[고양신문]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이끌 전략과 기술이 한자리에 모이는 최초의 융복합쇼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가 다음 달 2일부터 사흘간 열리는 가운데 11월 1일까지 온라인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Digital Media Tech Show, DMTS)는 대한민국 주력산업인 디지털 콘텐츠와 4차 산업혁명 첨단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대 최초의 융복합 쇼로, 고양시 일산 킨텍스 1전시장 4홀에서 진행된다. 같은 기간에 미래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퓨처쇼(Digital Future Show)’와 콘텐츠 제작과 활용을 다루는 ‘콘텐츠 코리아(Contents Korea)’도 각각 5홀과 3홀에서 열린다.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의 온라인 사전등록은 11월 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디지털 콘텐츠와 첨단 기술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사전등록 참관객들은 별도의 등록절차 없이 현장 등록 데스크에서 본인 확인 후 곧바로 출입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사전등록 관람객의 경우 현장에 마련된 깜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이벤트는 전시회 개막 직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를 통해 관람할 수 있는 전시 분야는 콘텐츠 생성과 강화 및 확장, 유통, 가치화 체인에 해당하는 ▲스마트테크 ▲미디어·콘텐츠테크 ▲XR(확장현실) 및 메타버스 ▲NFT(대체불가능토큰) 및 블록체인 등이다.

이와 함께 미래 라이프 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퓨처쇼(Digital Future Show)’와 콘텐츠의 제작과 활용을 다루는 ‘콘텐츠 코리아(Contents Korea)’를 각각 5홀과 3홀에서 참관할 수 있다. 

‘디지털 퓨처쇼’는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한 미래 라이프 스타일의 실감형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로, XR, 메타버스, 로봇 등 융복합 기술을 기반으로 한 미래 사회의 일상 모습을 선보인다. ‘콘텐츠 코리아’ 전시에서는 콘텐츠 제작사, 라이선싱, 콘텐츠 제작 기술 분야 등 콘텐츠 비즈니스 전반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 내 메인 무대와 오픈 세미나장에서 3일에 걸쳐 컨퍼런스가 개최돼 업계 핵심 인사들이 연사로 나서 디지털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펼쳐질 미래 시장을 조망할 계획이다.

1일 차는 ▲IEEE와 5GWA에서 주최하는 <DMTS 글로벌 기술융합 컨퍼런스>, 2일 차는 ▲한국블록체인포럼에서 주최하는 <DIGITAL ASSET & TECH & MEDIA CONFERENCE>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하는 <XR·메타버스·기술융합세미나>를 진행해 디지털 전환시대 핵심 산업 기술의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3일 차는 ▲블록체인법학회와 DAO에서 주최하는 <NFT SEOUL FESTIVAL DAO 3.0> 세션을 통해 새로운 먹거리로 떠오르는 대체불가토큰(NFT) 관련 정책과 미래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2023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는 오는 11월 4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