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총회도 열어 5개 주민의제 채택

[고양신문] 백석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4일 백석공원 광장에서 ‘2023 흰돌문화축제·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흰돌문화축제에는 주민 2000여 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다양한 체험과 프로그램을 즐겼다.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전문공연팀과 청소년, 주민팀 등 18개 팀이 화려한무대를 꾸렸다.

특히, 18개 팀 중 8개 팀이 초·중·고 청소년들의 단체공연(총 137명)은 숨은 끼를 마음껏 펼치며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고양시태권도시범단과 고양청소년필오케스트라, 테너 정재환, 바리톤 채영준, 초대가수 최강아, 연보라 등의 다채로운 공연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백석1동 주민자치회가 백석공원 광장에서 ‘2023 흰돌문화축제·주민총회’를 개최했다.
백석1동 주민자치회가 백석공원 광장에서 ‘2023 흰돌문화축제·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체험부스에서는 곤충체험과 타투, 페이스페인팅, 우드아트, 바리스타 등 다양한 11종의 체험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대형 에어바운스, 직능단체에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간식 판매(김치전, 떡볶이 등)가 큰 인기를 끌었다.

이날 오전 축제와 함께 개최된 ‘제2회 주민총회’에서는 2023년도 주민자치회 활동을 보고하고 2024년도 주민자치 마을 의제를 결정하는 시간을 보냈다. 주민 100여 명 이상이 주민총회에 동참하며 자치사업에 관심을 나타냈다. 

주민총회 개최결과 2024년 백석1동의 주민자치 마을 의제는 △2024 흰돌문화축제 △사랑 담고 장 담고 △백석1동 돗자리 영화제 △우리고장 역사탐방 △마을소식지 발간 이렇게 5개 의제가 모두 과반 이상의 찬성표를 얻어 채택됐다.

이석구 백석1동 주민자치회장은 “많은 주민이 축제에 참여해 주셔서 축제를 열심히 준비한 보람이 있었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자리를 종종 마련할 수 있도록 주민자치회가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경한 백석1동장은 “이번 축제는 백석1동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8개 직능단체의 충실한 준비와 운영, 관내 유관기관과 소상공인의 지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다. 참여하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