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 100여 명 참석
공연·치유 프로그램 진행

효자동 주민자치회가 지축근린공원에서 '효자동 인문학 콘서트 시즌 2’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효자동 주민자치회가 지축근린공원에서 '효자동 인문학 콘서트 시즌 2’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고양신문] 덕양구 효자동 주민자치회는 ‘효자동 인문학 콘서트 시즌2(효자동인 시즌 2)’를 지난 14일 지축초등학교 인근에 위치한 지축근린공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인문학 콘서트에는 이동환 고양시장과 한준호 국회의원, 이경혜 경기도의원, 조재현 효자동장을 비롯해 시의원·통장협의회장·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효자동 주민자치회는 주민들이 접근하기 쉬운 도심 속 공원에서 각종 공연을 선보이고, 건강과 행복을 부르는 걷기 자세 치유 강연으로 주민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역 학생들의 태권도 시범단 공연으로 시작한 효자동인 시즌2는 내빈들의 축사와 지축초등학교 방송댄스 동아리 학생들의 활기찬 댄스 공연이 있었으며, 이후 걷기 자세 치유 강연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최희례 주민자치회장은 “효자동 인문학 콘서트 시즌 1보다 더 많은 주민이 참여해 뜻깊은 행사가 됐다. 앞으로도 효자동 지역주민들이 서로 화합할 수 있는 다양한 자치사업을 추진해 살기 좋은 효자동으로 마을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