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신문] 덕양구 고양동은 지난 13일 ‘높빛장학금’을 통해 지역 내 저소득 가정의 초·중·고·대학교 재학생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했다.

장학금 대상자는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저소득층 가정의 우수 학생으로, 고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회의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지원 규모는 초등학생 10가구 30만 원·중고등과 대학생 14가구 50만 원으로 총 1000만 원이다.

고양동은 높빛장학금을 통해 수차례 저소득 청소년들의 안정적인 학습 환경 구축에 힘쓰며 인적자원 지원 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올해도 어김없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면서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응원했다.

김준태 고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높빛장학금으로 청소년들이 학업에 전념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음에 기쁘고 감사하다. 앞으로도 자라나는 새싹들이 공평한 출발선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발 벗고 나설 것이다”라며 나눔 문화의 귀감이 되는 메시지를 남겼다.

김태일 고양동장은 “고양동은 매년 청소년의 꿈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 저소득 가정의 공동 양육자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며, 미래의 꿈나무들이 이를 발판으로 무럭무럭 자라나 또 다른 나눔을 실천하는 귀한 사람이 되기를 희망한다. 또한,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의 가장 가까운 이웃이 되어 지역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모범적인 고양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나아가겠다”라고 복지사업 확대의 뜻을 전했다.

한편, 장학금 전달식은 고양동의 ‘나눔찻집’ 행사에서 진행됐으며, 김태일 고양동장과 협의체 위원장, 직능단체장들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