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관 3주년 맞아 주민들과 환경활동 가져

향동종합사회복지관이 주민들과 함께하는 ‘개관 3주년 기념행사’를 열고 줍깅을 했다.
향동종합사회복지관이 주민들과 함께하는 ‘개관 3주년 기념행사’를 열고 줍깅을 했다.

[고양신문] 덕양구 향동종합사회복지관(양복선 관장)은 주민들과 함께하는 ‘개관 3주년 기념행사’를 지난 2일 열었다. 향동종합사회복지관은 2021년부터 매년 전 직원이 마을 곳곳에서 쓰레기를 주우며(줍깅)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져왔다. 올해는 마을의 주민이 된 3주년을 맞아 직원뿐만 아니라 마을 주민들과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행사에는 복지관 주민모임 참여자 20여 명과 전 직원이 참여했으며, 40대부터 80대까지 다양한 연령의 주민들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마을 주민들과 함께 쓰레기를 줍고 있다.
마을 주민들과 함께 쓰레기를 줍고 있다.

활동에 참여한 주민들은 “모임에서 환경 관련 다양한 활동을 해왔는데 오늘은 특별히 많은 주민과 함께하니 더 힘이 나고 의미가 있는 것 같다. 다음에도 이런 보람 있는 행사가 있으면 좋겠다. 마을에 보탬이 되고 환경을 위해 함께 했다. 조금이나마 청소로 지역 환경을 깨끗이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복선 관장은 “개관 3주년을 주민들과 함께 기념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주민들과 동행하는 이러한 움직임들로 복지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11월 11일 12시~16시에는 향동꽃향기공원에서 ‘향동 돗자리 장터’가 열린다.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돗자리장터와 복지관 미니바자회, 이벤트 등이 준비됐으며 복지관 바자회 수익금은 전액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사용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