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무진 오프닝 공연

[고양신문] 고양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15일 오후  EBS 스페이스홀에서 ‘고양시와 케이팝, 새로운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2023고양문화예술정책 공개토론회(포럼)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미래를 바꾸는 도시 고양시와 대한민국의 글로벌 문화 대표인 케이팝(K-pop)이 만나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가는 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토론회는 고양시 브랜드 홍보대사 가수 이무진의 오프닝 공연으로 시작한다. 이후 한국예술종합학교 이동연 교수가 발제자로 나서 ‘동시대 케이팝의 현재와 고양시 음악 페스티벌의 가능성’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대중문화평론가 정덕현이 진행을 맡은 종합 토론이 진행된다. 월간 재즈피플 편집장이자 EBS 스페이스공감 기획위원 김광현, 대중음악평론가 김윤하, 임희윤, 서정민갑, ‘문화사업의 노동구조와 아이돌’ 저자 이종임을 비롯해 국내 대표적인 K-컬처 콘텐츠 제작사 CJ ENM 관계자, 고양시 문화예술과 전문위원 등이 참여해 고양시와 케이팝의 미래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토론회를 주최한 고양시 관계자는 “고양시 음악산업계가 젊은 음악인의 성장에 어떻게 기여해 왔는지를 짚어보고자 한다. 또한 케이팝 팬덤 문화와 새로운 문화사업에 관한 토론을 통해 고양시가 케이팝을 통해 이끌어 나갈 미래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고양문화예술정책토론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양특례시 누리집과 소셜미디어(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