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신문] 고양시 과학고 설립 제안서가 경기도 교육청에 제출됐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21일 고효순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과 함께 경기도 교육청을 방문, 임태희 교육감에게 과학고 설립 제안서를 전달했다.

이동환 시장은 지난 16일 고양시 산하연구기관인 고양시정연구원의 ‘고양시 과학고 설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통해 고양시 과학고 설립이 타당하다는 결과를 바탕으로 고양시가 과학고 설립의 최적지임을 강조하기 위해 이날 경기도 교육청을 방문했다.

고양시는 그동안 과학고 설립을 위해 학교용지 확보 추진, 시민 설문조사 및 여론수렴, 고양시 관내 대학교의 과학고 연계 지원 체계 마련, 과학고 설립 추진단 발족 등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면담에는 고양교육지원청의 고효순 교육장이 참석해 고양시와 교육지원청의 협력 체계를 강조하며 고양시 과학고 설립에 힘을 실었다.

이동환 고양시장(왼쪽 네번째)은 21일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왼쪽 세번째)에게 고양시 과학고 설립 제안서를 전달했다.[사진제공=고양시]
이동환 고양시장(왼쪽 네번째)은 21일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왼쪽 세번째)에게 고양시 과학고 설립 제안서를 전달했다.[사진제공=고양시]

이에 대해 임태희 교육감은 “고양시는 과학고 설립을 뒷받침할 수 있는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추었다. 과학기술 인재 양성은 꼭 필요하다. 경기도 권역별로 과학고 설립이 추진되도록 교육부에 적극 제안하도록 하겠다”라며 협력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동환 시장은 “시민의 교육 수요를 충족하고 산학이 연계되는 자족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과학고 유치에 힘쓸 것”이라며 과학고 설립 의지를 강하게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