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1통 경로당 방문해 치매와 당뇨, 고혈당 검사 등 진행

[고양신문] 일산동구 식사동 행정복지센터는 찾복(福)-데이를 맞아 지난 28일 식사1통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찾복(福)-데이는 위기가구 발굴 캠페인과 복지사각지대 전수조사 등의 활동으로 복지사각지대를 집중 발굴하는 기간이다.

식사동이 찾복(福)-데이를 맞이해 식사1통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식사동이 찾복(福)-데이를 맞이해 식사1통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다양한 복지제도 개편 속에서도 위기가구 발생 등 관련 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이웃에 관심을 갖는 지역 공동체 조성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진행하게 됐다.

이번 찾아가는 복지상담소에서는 △만성질환인 고혈압 검사, 당뇨를 확인할 수 있는 혈압과 혈당검사 △주요 복지서비스 안내 △복지관련 상담과 더불어 일산동구보건소 치매관리팀과 연계해 보이는 ARS 치매선별검사, 치매예방교육 등을 실시했다.

어르신들께서는 “평소 행정복지센터나 보건소에 방문하는 것이 어려웠는데 직접 방문해 검사, 복지 상담을 제공해줘서 너무 고맙다”라고 말했다.

한편, 식사동은 앞으로도 보건소와 정신건강센터 등 여러 기관과 연계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함으로써 서비스 접근이 취약한 주민들에게 복지 정보, 보건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