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보라 원장 – 파주 연기입시 전문학원 에스보이스아카데미

윤보라 원장 [사진 제공 = 에스보이스연기뮤지컬학원]
윤보라 원장 [사진 제공 = 에스보이스연기뮤지컬학원]

[고양신문] 경기도 파주시 문산에 있는 에스보이스연기뮤지컬학원이 전문가인 윤보라 원장을 영입해 새롭게 2024년을 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파주가 고향인 윤보라 원장은 어릴 때 파주에는 연기나 뮤지컬 등 입시를 제대로 준비할 수 있는 학원이 없어 어쩔 수 없이 힘들게 서울로 다녔다고 회상했다. 또 연극영화과 입시의 중심인 강남에서 12년 동안 아이들을 가르쳤는데, 지방에서 올라와 수업을 듣는 친구들을 보며 서울 도심에만 몰려있는 교육 과밀화와 독점체제에 대해 큰 문제의식을 느끼게 됐다고.

“강남에 있는 학원처럼 고품질의 수업을 제 고향인 파주 학생들에게도 제공해서 멀리 가지 않고도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다는 희망을 주고 싶었습니다.” 

에스보이스연기뮤지컬학원은 연극영화과 입시과정, 고등 예비입시, 중등배우, 초등뮤지컬, 방송댄스, 전문댄스, 성우과정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요즘은 만능 엔터테이너를 원하는 시대이기도 하고, 나이나 학년에 맞는 수업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에스보이스연기뮤지컬학원이 수강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주기 위해 여러 분야로 나눠 수업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이유다. 

이 학원의 주된 수업은 훌륭한 배우가 되기 위한 첫 번째 발판인 대학진학을 목표로 한 연극영화과 입시과정이다. 20년 동안 연영과 입시 교육을 진행해오면서 쌓인 노하우를 각 프로그램과 수업에 녹여내 스스로 창의적으로 연기를 풀어나갈 수 있도록 진행하는 것이 강점이다.

파주에서 찾아보기 쉽지 않은 시설과 환경도 마련했다. 150평 정도의 규모에 8개의 홀이 있고, 대형 댄스룸 1개와 중형 연습실 2개 그리고 5개의 개인 연습실도 구비돼 있다. 2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로비는 학생들이 자유롭게 대본도 읽고 쉴 수 있도록 공간을 꾸몄다.

에스보이스연기뮤지컬학원의 수업은 이론이 아니라 몸으로 직접 느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또 넓은 시설에 충분한 연습공간을 갖췄다. 끊임없이 자기 자신을 갈고닦아야 하는 분야라는 업의 특성상 수업 이외에도 개인 연습시간이 중요하다고 봤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곳에서는 홀이 없어 연습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강사진도 경력과 실력이 입증된 전문가로 구성해 수업의 퀄리티가 높다. 상주하는 선생님이 수업시간 외에도 지속해서 학생들을 관리하면서 궁금증을 해소해주고 연습방법도 전달한다.

“많은 학원이 합격만을 목표로 주입식으로 연기를 가르치는 것을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이 큽니다. 그렇게 교육받고 대학에 들어간 친구들이 수업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한 나머지 중간에 배우라는 꿈을 포기하는 경우를 너무나 많이 봤거든요.”

윤보라 에스보이스연기뮤지컬학원 원장은 20년 동안 아이들을 가르쳐오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대해 “배우가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소양은 인성이다. 따라서 연기는 절대로 주입식으로 이루어질 수 없다”며 “배우란 다양한 감정을 이해하고 그를 바탕으로 표현하고 전달하는 사람인데, 인성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거나 이입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라고 답했다.

윤 원장이 처음 연기를 대하는 자세를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스스로 생각하고 창작하며 재미와 성취감을 느끼도록 수업을 진행하고 그 과정에서 늘 바른 생각과 인성을 강조하는 이유다.

“저는 어떤 역할이든 또 어떠한 배경이든 빠른 집중력을 통해 배우의 역할에 적응해 감정이나 생각을 관객에게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지도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다 보면 배우로서 관객을 대할 때뿐만 아니라 장차 성인으로서 사회생활을 할 때도 자신의 의견이나 생각을 명확히 전달할 수 있는 자신감도 키울 수 있게 되죠. 에스보이스연기뮤지컬 원생들 누구나 수업을 하면 할수록 성취감과 자신감이 점점 더 커진다고 입을 모아 이야기하는 이유도 바로 거기에 있지 않을까요.”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