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1~24일, 제1전시장 전관에서 950개 사 3000 부스 규모로

2023코리아빌드 전시회 전경 [사진제공 = 메쎄이상] 
2023코리아빌드 전시회 전경 [사진제공 = 메쎄이상] 

[고양신문] 전시 전문기업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전시회 ‘2024 코리아빌드(KOREA BUILD)’가 2월 21일부터 24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건설·건축 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7개의 유관 산업 전시를 동시 개최해 킨텍스 1전시장 전관에서 ‘2024 코리아빌드위크’로 구성된다.

전시 품목은 건설·건축 기자재, 인테리어, 건설기술·장비, 건축설비, 건축설계·시공, 건축 공구, 이동식 주택, 도장·방수, 냉난방 설비, 신재생 에너지 등으로, 건설·건축·인테리어 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 건축과 인테리어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고, 국내외 우수 기업들이 참가해 자체 브랜드와 신제품·신기술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는 총 950개 사 3000 부스 규모로, 주목해야 하는 정책과 산업 트렌드를 반영한 특별기획 △건축공구산업전 △차양창호산업전 △탄소중립건축 특별관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특별관을 선보인다. 또한, 건축·인테리어 실수요자와 바이어를 위한 매칭 프로그램과 산업의 최신 이슈를 바탕으로 한 전문 컨퍼런스·세미나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2023코리아빌드 전시회 전경 [사진 제공 = 메쎄이상] 
2023코리아빌드 전시회 전경 [사진 제공 = 메쎄이상] 

건축공구산업전에서는 건설, 건축, 인테리어 시장에서 사용되는 국내외 우수 공구 브랜드가 참여해 전동공구를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공구를 선보인다. 전동공구를 비롯한 목공공구, 설비 공구, 측정공구, 수공구, 조경 공구 등을 직접 체험하고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신제품 시연 부스에서는 신제품을 더욱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

차양창호산업전은 국내 유일한 차양·창호 산업 관련 특화 전시회로, 고기능·고효율 제품과 기술을 전시한다. 특히, 다중 기능형 BIPV 창호 시스템, 태양광 발전시스템 창문 등 창호와 결합한 BIPV 신기술을 집중 조명한다.

탄소중립 건축 특별관도 주목된다. 2030년까지 제로 에너지건축물 인증 의무화 로드맵 이행 시 2050년에는 제로 에너지건축물 시장 규모가 180조원대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정부 정책과 시장 환경 변화에 발맞춰 탄소 중립과 제로 에너지 실현을 위한 국내외 건축 기자재 및 신재생 에너지 기술, 녹색 기술 등을 소개한다. 이전 전시회에서도 건설사, 산업 종사자들과 수요자들이 참여해 다양한 탄소 중립 관련 기술을 체험하고 확인한 바 있다.

인테리어디자인코리아 특별관에서는 공간을 구성하는 내장재, 바닥재, 마감재, 오브제 등 다양한 인테리어 구성 제품을 전시한다. 특별관을 조성해 수요자와 공급자를 연결하고 디자인 기반의 비즈니스가 이루어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건축주&인테리어 수요자 상담관에서는 전원주택, 상가주택, 빌라 등 명확한 건축 계획을 가진 예비 건축주들과 주거공간, 상업공간 등을 리모델링하거나 인테리어를 바꾸려는 수요자가 여러 전문가와 함께 한자리에서 비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사전에 참가하는 관련 기업들의 정보를 확인해 상담하고 싶은 기업들을 선택하면 되고, 사전에 전시회 현장 상담을 신청하면 내 조건에 맞춰 상담이 진행된다. 사전 신청자에게는 특별한 프로모션도 제공한다.

신재생 에너지&냉난방·환기·공조 설계·시공 컨설팅관에서는 신재생 에너지와 냉난방, 환기, 공조 관련 분야의 시공을 희망하는 수요자들이 분야별 전문가를 만나 1: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컨설팅관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사전 설문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전문상담이 진행된다.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는 국내 건설·건축 자재, 기술 기업들의 수출 판로 개척을 위해 KOTRA와 함께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수출상담회로 개최된다. 전 세계 84개국, 127개의 해외 무역관을 통해 유럽, 미주, 아시아 중동 등 약 150명의 국내 건설·건축자재 수입 희망 바이어를 모집해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한편, ‘2024코리아빌드위크’에서는 ‘코리아스톤페어’, ‘서울신문 120주년 기념 동반성장 엑스포’, ‘스마트건설안전산업전’, ‘OSC EXPO(모듈러&프리캐스트콘크리트산업전)’, ‘건축소방방재산업전’, ‘공기환경산업전’, ‘건물유지관리산업전’까지 총 7개의 유관 전시가 킨텍스 1전시장 전관에서 개최돼 건설·건축 분야 동반성장을 모색한다.

이번 전시회는 2월 20일까지 ‘2024 코리아빌드위크’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하면 입장료(정가 2만원) 없이 무료로 입장할 수 있고, 전용 바코드를 발급해 빠른 입장과 카카오톡 무료 초청장 무제한 발송 등 많은 혜택도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빌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사무국(전화 1600-534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