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국민의힘 고양정 단수공천
"고심 끝에 당 요청 수락"

국민의힘 고양시정에 전략공천 받은 김용태 전 의원.
국민의힘 고양시정에 전략공천 받은 김용태 전 의원.

[고양신문] 김현아 전 의원의 공천취소 이후 혼란에 휩싸였던 고양시정 국민의힘 후보로 ‘3선 중진’ 김용태 전 의원이 낙점됐다. 

2일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고양시갑·을·병·정 4개 선거구의 공천을 모두 확정했다. 고양시갑은 한창섭 전 행정안전부 차관, 고양시을은 이정형-장석환-정문식 3인 경선이 확정됐다. 논란이 일었던 고양시정에는 서울 양천을에서 3선 의원(18·19·20대)을 지낸 김용태 전 의원이 단수 공천됐다. 

김용태 전 의원은 4일 본지와의 통화에서 “갑작스런 당의 공천요청에 당황하긴 했지만 고심 끝에 수락했다”며 “노후신도시인 일산의 가치를 높여 주민들의 이익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4일 김 전 의원과의 미니인터뷰 전문. 


주말 사이에 갑작스럽게 단수공천이 발표됐다.
지난 28일 당에서 출마가 가능하겠냐고 물어왔고 늦은 시점이긴 했지만 준비는 되어있다고 답했더니 바로 서류접수와 면접 절차가 진행됐다. 면접 자리에서 고양시정에 출마해달라는 이야기를 처음 들었다. 사실 잘 모르는 지역이기도 하고 생각지 못한 제안이라 처음에는 당황했지만 당에서 고양정 지역구가 지금 복잡한 상황이고 혼란스럽다 보니 당신 같은 중진이 꼭 나서줘야 한다고 요청해서 고심 끝에 수락했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는 연락했나.
단수공천 발표가 나자마자 연락이 와서 짧게 통화했다. 복잡하고 어려운 상황인데 수락해줘서 고맙고 꼭 승리해달라고 하시더라. 

김현아 전 의원과 소통했는지.
어제(3일) 한번 만났고 오늘 다시 한 번 만날 예정이다. 아무래도 상실감이 클 것 같아서 제가 먼저 나서서 위로해주고 도움을 적극 요청하려고 한다. 조만간 일산서구 주민들에게 좋은 결과를 알려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다. 

3선 중진의원이긴 하지만 잘 모르는 고양시정 유권자들도 많을 것 같다. 
서울 양천을에서 3선 의원을 하면서 지역을 위해 많은 일을 해왔다. 의원 임기동안 6곳의 뉴타운 지구를 모두 완공했고 대표적인 침수지역인 신월동에 국내 최초로 빗물저류배수시설을 유치해 고질적인 비 피해 문제를 해결했다. 아울러 총 4800억원의 공사비를 확보해 경인고속도로 지하화(여의신월지하차도)를 이뤄냈고 지역 내 낙후된 학교시설들도 대폭 개선해냈다. 
정리하자면 재개발·재건축, 교통, 교육환경 개선 문제에 대해 누구보다 노하우가 있고 앞장설 생각이다. 일산지역 또한 노후신도시로서 해결해야 할 과제가 많은 만큼 유권자들에게 적극 어필하고자 한다. 주민들에게 일산의 가치를 높이고 재산을 늘려주겠다고 약속드린다. 
  
선거일이 불과 한 달 남짓 남았다. 이후 계획은.
내일(5일) 바로 국회와 고양시청에서 출마기자회견을 열고 유권자들에게 공식적으로 인사를 드리고자 한다. 선거사무실은 현재 김현아 전 의원이 쓰던 사무실을 사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