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헌 국민연금공단 고양덕양지사 김병헌 지사장이 사업설명과 노후준비 서비스 등을 안내하고 있다.
김병헌 국민연금공단 고양덕양지사 김병헌 지사장이 사업설명과 노후준비 서비스 등을 안내하고 있다.

[고양신문]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진우)은 13일 국민연금 아카데미 지원사업 ‘나와 IT다’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나와 IT다’는 국민연금 나눔재단 지원을 받아 만 60세 이상 국민연금 수급자 2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교육과 재무교육, 디지털 문화공간 체험을 주제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날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국민연금공단 고양덕양지사 김병헌 지사장이 참석해 “국민연금 아카데미가 진행하는 스마트폰 및 재무교육으로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국민연금 아카데미 사업을 설명하고, 노후준비 서비스 등에 대해 안내했다. 이후 담당자의 전반적인 사업과 일정 안내 후 스마트폰 교육 1회기를 진행했다.

스마트폰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스마트폰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이후 참여자 인터뷰에서 “참여자로 와서 국민연금공단 지사장도 만나보고, 스마트폰 교육도 받는 기회가 생겨 너무 좋다”, “전화번호 저장 없이 QR코드 스캔만으로 친구 추가를 할 수 있다니 새로운 세상이 열린 것 같다” 등의 참여 소감을 들을 수 있었다.

국민연금 아카데미 지원사업을 통해 국민연금 수급자에게 배움과 사회참여 활동을 통해 은퇴 후 삶에 활력을 제공해 앞선 세대로 나아가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