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학교폭력과 청소년 비행·도박 범죄 예방 홍보

[고양신문] 고양경찰서(서장 이양호) 청소년비행대책협의회는 지난 18일 오후 7시부터 화정역 광장에서 ‘청소년 비행대책협의회 집중 순찰 및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고양경찰서 청소년비행대책협의회가 ‘청소년 비행대책협의회 집중 순찰과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고양경찰서 청소년비행대책협의회가 ‘청소년 비행대책협의회 집중 순찰과 합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신학기를 맞이해 고양경찰서와 고양교육지원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등으로 구성된 ‘청소년비행대책협의회 실무팀’과 화정고, 화수고, 지도중 교사, 기동순찰대가 함께했다. 협의회는 이날 화정역 광장 주변 상가와 학원가, 근린공원 등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등 안전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 정착을 위해 활동했다.

참여자들은 현장에서 신학기 청소년 비행 예방을 위한 각 기관·단체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청소년 비행 우려 지역 점검 등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과 청소년 흡연 의심 장소에 대한 비행예방 순찰 활동을 병행했다.

특히, 청소년 도박 범죄 증가가 예상되는 가운데 ‘청소년 도박 예방’ 등의 포스터 배부 등 홍보활동도 함께 했다.

이양호 고양경찰서장은 “지역사회 각 유관기관·단체가 유기적으로 협력해 학교폭력 예방과 적극적인 비행예방 활동으로 지역 청소년들이 밝은 미래를 꿈꾸며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