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1동 한마음봉사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참여 

[고양신문] 장항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5일 장항1동 한마음봉사단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 나눔 한마음 농장 감자심기’를 했다.

장항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한마음봉사단과 ‘사랑 나눔 한마음 농장 감자심기’를 했다.
장항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한마음봉사단과 ‘사랑 나눔 한마음 농장 감자심기’를 했다.

2024년에 발족된 장항1동 한마음봉사단은 장항동 자연마을 주민 20여 명으로 구성됐으며, 오랜 농사 경험과 기술을 토대로 감자와 옥수수, 배추, 무 등 여러 작물을 재배하고 수확해 어려운 이웃과 나눔 활동을 하는 봉사단체다.

이번 행사에 앞서 지난 21일에는 농장 거름주기와 밭 갈기 등의 사전작업을 해 재배에 적합한 최상의 환경을 만들었다.

이번에 심은 감자는 오는 6월에 수확해 지역 내 이웃에게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다. 또한 감자 수확이 끝나면 배추 등 또 다른 작물을 재배해 하반기에도 이웃사랑 실천을 지속할 예정이다.

박윤자 장항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의 건강한 먹거리가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농장을 가꾸겠다”라고 전했다.

한영철 장항1동 한마음봉사단 회장은 “이웃과 사랑 나눔 실천을 위해 모두가 땀 흘려 파종한 만큼 풍성한 수확이 되기를 기대한다.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시켜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