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항2동에 위치한 라페스타는 국내 최초의 스트리트형 문화 쇼핑몰이다.

우리나라 쇼핑을 주도해 온 강북의 명동이나 강남의 압구정 로데오는 자연발생적인 시장이 형성된 곳인데 비해 라페스타는 소비트렌드를 철저히 분석하여 사업구상단계부터 문화쇼핑몰로 기획됐다.

문화와 쇼핑이 하나로 어우러진 미국의 산타모니카와 일본의 신주쿠 거리 처럼 단순한 시장기능을 넘어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다.  

총 6개동, 3~5층, 연면적 21,000평에 이르는 라페스타는 패션과 식음, 청소년 문화공간, 클리닉, 뷰티센터, 영화관, 이벤트홀, 야외공연장을 두루 갖춘 쇼핑몰로 고양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건물과 건물을 이어주는 공중 원형 브릿지가 설치된 독특한 건축 디자인 역시 국내 최초로 시도한 것. 라페스타를 기획한 (주)청원건설은 이곳에서 365일연중무휴로 참신한 문화축제를 벌이고 있다.

특히 매주 국내 대표적인 음악채널인 KM TV가 라페스타에 입점, 다양한 계층의 문화적 흡입력을 두루 갖춘 상태다.

지난 27일부터 31일까지 '거리문화예술축제'를 벌이는 이곳은  30일  '고양시문화의거리'로 지정하는  선포식을 갖는다. 

축제기간중엔 '문화의 거리 기금마련 바자회'를 비롯, 김태경 국악피리연주, 민속체조공연, 몸짱아줌마 정다연의 태보공연(비만클리닉), 남성5인조 '히화' 에콰도르 민속공연, 허길동의 가을라이브공연, 하모니캐츠의 하모니카공연, 김인규의 색스폰연주, 장선희의 아름다운 팬플룻연주 등 총 50여가지의 다양한 공연을 펼친다.
<문의: 908-5900>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