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5일부터 일산 신시씨어터 개관기념 공연

© 고양신문
고양시에도 볼만한 성인 뮤지컬이 무대에 오른다.

극단 신시뮤지컬컴퍼니(02-577-1987)는 오는 25일부터 9월 9일까지 일산신시씨어터(여래사 내)에서 뮤지컬 ‘럭키 루비(Lucky Ruby)’를 무대에 올린다.

극단 신시관계자는 “고양 지역의 공연문화를 활성화시키고,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공연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자 일산신시씨어터에서 공연을 올린다. 이번 공연은 일산신시씨어터 개관공연으로 준비했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이번 작품에서는 기존의 인지도를 가지고 있던 뮤지컬 전문 배우들이 모두 제외되고 젊은 신세대 스타 뮤지컬 배우들만이 기용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2001년 뮤지컬 남녀신인상을 받은 이건명(딕 역)과 황현정(루비 역)이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다. 신시는 새 극장에 젊은 배우들을 출연시킴으로 관객들에게 새로운 느낌의 뮤지컬을 선보이고자는 각오다.

럭키 루비의 배경은 1930년대이다. 따라서 복고풍 스타일과 분위기를 느낄 수도 있을 듯. 또한 30년대 분위기를 자아내는 정겨운 볼거리로 탭댄스가 가미된다.

연출을 맡은 박근형씨는 ‘청춘예찬’‘쥐’‘대대손손’ 등으로 대학로 연극계에서 주목받은바 있으며 2000년 백상예술대상에서 희곡상을 받았다.

◆줄거리…‘바다의 귀부인들’을 연습 중인 히포드럼 극장. 콧대높은 인기배우 모나 켄트, 헤네시와 조안이 연습에 한창이다. 모나가 노래연습을 하는 도중, 배우지망생 루비가 뛰어든다.

배우가 되고 싶다는 단 하나의 꿈을 가지고 극단을 찾은 루비. 그러나 시골에서 갓 상경한 아가씨 루비에게 기회는 쉽게 찾아오지 않는다. 그러던 차에, 헤네시가 그녀의 댄스실력을 보고 그녀를 코러스 걸로 채용하기로 한다.

기쁨에 찬 루비. 그녀는 돌아오는 길에 같은 고향 출신인 딕을 만나게 되고…. 루비가 재능 있는 인재라는 것을 눈치챈 딕은 그녀를 위해 노래를 짓는다. 우연히 딕의 노래를 듣게 된 모나는 그에게 호감을 갖는다. 모나는 딕에게 점심 약속을 제안한다.

공연 연습 한창 중인 때 이전 공연의 실패로 말미암아 극장이 빚쟁이들의 손에 넘어가게 된다. 당장 공연을 올릴 수 없는 위기에 처하게 된 그들. 딕의 번뜩이는 제안으로 공연 장소를 극장 대신 해군 전함 위로 옮기게 되는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