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 사람과 사람
“시민에 독서습관 전파”시립도서관 운영위장 뽑힌 김종일씨
  • 이소영 기자
  • 승인 2004.11.18 00:00
  • 호수 707
  • 댓글 0

 

“도서관 직원들과 운영위원들이 함께 힘을 모아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고양시시립도서관 새 운영위원장에 선출된 김종일씨의 일성이다.

고양시는 1994년 행신도서관 개관이후 마두, 원당, 화정, 백석도서관을 차례로 개관해, 고양시민이 가까운 곳에서 책을 대여하고 열람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무료영화상영, 역사문화강좌, 신문활용교육 (NIE), 저자와의 만남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한 사회교육이 이루어져 왔다.또 앞으로 추진 중인 화정어린이도서관, 행신어린이도서관, 정발산도서관, 대화도서관, 중산도서관들도 2006년까지 개관을 앞두고 있어, 2년 임기의 새 운영위원장에 대한 기대가 더욱 크다.

김위원장은 향후 운영계획과 관련,“먼저 다양한 의견수렴으로 도서관 운영의 활성화가 시급하다고 본다. 그동안 고양시민이자운영위원으로서, 글 쓰는 작가의 입장에서 도서관을 이용하며 느꼈던 개선점이나 제안사항들을 도서관 직원들과 대화를 통해 내실 있는 도서관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도서관이 학생이나 시험을 준비하는 일반인들에 의해 점유되는 기능과 관련해 김 운영위원장은“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도서관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코자, 문화행사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있다. 도서관에 와서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향후 도서관 이용객의 한 사람이 될 거라 믿고 이들의 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시 시립도서관 김종일 운영위원장의 도서관 사랑이 앞으로 곳곳에서 느껴지길 기대해본다. 문의: 010-8181-5277                                                 

 

이소영 기자  lsy@mygoyang.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소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