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전당 주민자치 센터

행신1동 주민자치센터는 항상 앞서가는 프로그램으로 다른 동의 귀감이 되고 있는 것이다. 이번에도 ‘자동차운전면허 필기시험준비반’을 시작하였다. 이 강좌는 운전교습학원에서 강사가 나와 무료로 교육하는 것이다.

이외에도 자치센터의 독특한 프로그램으로는 ‘경로 무료 이.미용’을 들 수 있는데 여성복지회관의 미용강좌 강사들이 매주 화요일에 찾아와 봉사하고 있다. 그리고 빔 프로젝트를 활용한 ‘가족영화감상’은 매주 금요일 유치원생 위주의 영화를 상영하고 있다.

또 2000년부터 시작한 도서대여사업은 장서수만 해도 8천5백여권에 이르며 2천여명이 회원으로 등록하여 하루 평균 30여명이 책을 빌려가고 있다. 도서기증을 하겠다는 연락이 오면 자치센타에서 는직접 방문하여 받아오기도 하는데 자치센터의 섬세한 운영을 엿볼 수 있다. 2층 컴퓨터실에는 기초과정에서 홈페이지제작반까지 총 7개반이 개설 되어 있어  원하는 주민들에게 무료로 컴퓨터를 배우게 構?있다.

아동을 위한 강좌로는 바둑교실, 동화구연, 종이접기, 레고닥타 등의 전문적인 강의를 저렴한 수강료를 받고 진행하고 있다.
일반 강좌로는 탁구교실, 한지공예, 고전무용, 영어회화, 일본어 기초반, 노래교실, 비즈공예, 퀄트, 새도우박스공예 등이 열리고 있어 주민들의 배움의 욕구를 해소해 주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