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학부모연대(회장 김장중·911-4834)는 8월 28일 오후 2시부터 고양교육청 대강당에서 ‘우리 아이 어떤 학교로 보내야 하나-고교 평준화제도의 이해와 학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연수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회는 2002학년도부터 시행되는 고교평준화를 앞두고 우리 지역의 많은 학부모들이 자녀의 진학과 진로지도에 대하여 궁금하게 생각하는 것들을 풀어주고자 준비됐다.

학부모연대는 연수회를 통해 새로운 고입 선발제도를 소개하고 학생들의 학교 선택을 돕기 위해 고교입시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급변하는 교육현실 속에서 학부모가 가져야할 바람직한 자세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날 진행될 연수회는 1부 전풍자 인간교육실현 학부모연대 이사장의 ‘변화하는 사회현실과 학부모의 자세’란 기조 강연과 김형석 고양교육청 장학사의 ‘새로운 고교 입시제도 소개’와 2부 이혜화 화수고 교장의 ‘바람직한 학교 선택이란 무엇인가’란 주제발표 후 최희재(주엽고 교감), 황광주(일산정보산업고 교감), 곽미선(명덕외고 학부모), 이경자(한빛고 학부모), 박홍나미(학부모연대 사무국장)의 사례발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사)인간교육실현 학부모연대는 ‘성숙한 부모, 건강한 아이, 자유로운 학교’를 지향하는 학부모 시민단체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