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미학]인테리어 새경향 ‘내츄럴’

요즘 인테리어에 사람들이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한창 인기를 끌고 있는 트렌드 중 하나가 모던스타일이다. 모던스타일은 군더더기없는 심플함과 현대적인 세련미를 갖춰 도시인의 집안 분위기에 잘 맞는 인테리어 스타일 중 하나다.

내추럴모던은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럽고 편안함을 강조하는 스타일로 특히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많다. 코르크타일이나 우드블라인드로 자연소재의 표정을 살린 공간으로 나무색과 심플한 백색의 매치로 편안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여러개의 조명을 분산시켜 눈의 피로를 덜고 화려하지는 않지만 세련된 북유럽 스타일의 소품을 세팅해 슬로우라이프를 연상시키는 연출을 가미했다. 스타일리쉬모던은 세련미를 최대한 살리며 집 주인의 개성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스타일이다.

화이트, 그레이풍의 색감과 블랙, 모노톤의 그라데이션으로 구성한 오픈스타일의 LDK(Living Room-Dining Room-Kitchen)이 거실-식당-주방에 전면으로 배치됐다. 색체를 최대한 배제했지만 소재마다 재질감을 살려 멋을 최대한 추구한 공간이다.

모더니즘의 간결함을 최대한 유지한 채 모던 특위의 딱딱함과 차가움을 배제한 소프트모던은 모던스타일 중 가장 대중적이고 많이 보급된 스타일이다. 여러 스타일과 조화가 잘 이뤄져 유행도 잘 타지 않는다.

소재감 있는 흰 크로스를 원룸 가운데 배치하고 나무색을 기초로 한 스타일로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